자세히보기

GitHub News

다시 찾아온 리모트 워크 시리즈 -영업 지원팀 편-

GitHubKorea 2020. 8. 21. 10:57

 

영업과 고객 지원 부서는 고객을 직접 대하는 부서로 대부분의 업무가 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다면 대면 업무가 필수인 영업과 고객 지원 부서는 COVID-19 동안 어떻게 원격 업무를 했을까요?

 

오늘은 GitHub의 글로벌 지원 부사장인 Sue Morris와 필드 서비스 부사장인 Matthew McCullough 두 분의
원격 업무의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저희팀은 COVID-19 발발 이래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격이 가능한 관계로 재조직했습니다. COVID-19 발병 전에 지원팀은 회사 사장단 회의, 지역 현장 컨퍼런스 및 이벤트와 같이 대면을 해야 하는 일이 많은 팀으로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COVID-19로 인해 개인적으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니 대면 업무를하는 동안 서로에게 배우고 감사하면 도움을 줄 수 있던 기회가 얼마나 소중한 것이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저희는 COVID-19 동안 원격 업무를 위해 더 많은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 이전에 저희팀은 고객을 직접 만나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 후 원격 지원 서비스를 하려고 시도했지만, 일부 고객은 대면 작업이 아니면 본인 회사의 문화와 필요한 기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을 거라고 거절했습니다. 하지만 COVID-19로인해 더 이상 대면 작업을 고집할 수가 없게 되었죠. 실제로 여행 금지 조치로 가상 회의를 개최했는데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대면회의보다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라고 인정했습니다.

 

 

매니저로서 제가 드리고 싶은 조언은 팀원이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라는 겁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모든 팀원이 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만일 회의에 참여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면 회의록을 작성해 회의 내용을 공유하세요. 업무의 모든 내용을 공유하고 언제든지 알 수 있어야 팀원들이 유연하게 자신의 일정을 관리하고 고객들에게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조언은 업무 진행 상황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사무실에서 업무를 할 때는 업무 진행 상황을 바로 알 수 있지만, 집에서 일하면 즉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희팀은 업무 진행 상황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URL을 제공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시간대의 참가자도 포함할 수 있으며, 작업 중인 과제에 대해 참여팀의 이해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 회의를 팀원들과 소소한 일상에 대한 대화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마지막에 피드백 회의를 했지만 앞으로는 프로젝트 진행 중에 짧게 자주 하는 프로세스로 변경할 것입니다. 비록 회의 시간이 줄어들지는 않겠지만, 변경할 프로세스는 더 빠른 업무의 완성과 일관된 진행을 가능하게 해 줄 거라 생각합니다.

원격 업무는 일하는 장소나 심지어 일하는 방법을 제한이 없어 광범위한 인재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희팀은 고객을 돌보면서 서로를 지원하는 GitHub에서 강력한 팀 문화를 구축하였습니다. 모두의 노력으로 눈에 띄는 성과도 이루었습니다. 다 함께 모여 서로 축하하고 안아줄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원격으로 작업하기 위한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원격 업무를 돕기 위한 GitHub 리모트 워크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GitHub 리모트 워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아래 댓글을 남겨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글은 Laura HeismanRemote Work:Sales and Support를 번역한 글입니다.